테마별 릴레이 정책발표…청춘조치원 프로젝트 완성

▲강준현 후보가 세종시 조치원 청사를 배경으로 청춘조치원프로젝트 완성을 공약으로 제시하고 있다.
▲강준현 후보가 세종시 조치원 청사를 배경으로 청춘조치원프로젝트 완성을 공약으로 제시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강준현 세종(을) 국회의원 후보는 지난 11일 테마별 릴레이 정책발표의 일곱 번째 순서로 ‘청춘 조치원 프로젝트 완성’을 주제로 조치원 상가 일원에서 조치원 활성화 정책을 제시했다.

강 후보는 ▲조치원 제2청사 설립 ▲신규택지개발 추진 및 주택 1만호 공급 ▲청년스마트창작터 조성 ▲조치원 제2복합커뮤니티센터 조기 조성 추진 ▲시민운동장 건립 조속 추진 등을 약속했다.

그는 조치원 활성화를 위한 첫 번째 공약으로 조치원 제2청사 설립을 약속했다.

강 후보는 “조치원 등 북부지역 시민이 민원업무를 행복도시 내 시청까지 이동거리는 자동차로 30-40분 거리로 불편이 커 제2청사 설치요구를 증대되고 있다”며 “지역 내 균형발전이라는 의지를 담아 제2청사를 조치원 건립을 추진, 주민불편 해소에 나설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신규택지개발 추진 및 주택 1만호 공급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오는 2025년까지 조치원을 인구 10만의 경제 중심축으로 만드는 청춘조치원 프로젝트를 지속 추진함과 동시에 인구 유입책인 택지개발사업 함께 추진한다.

강 후보는 또한 청년 창업소통문화공간을 위한 청년스마트창작터 조성과 함께 ▲청년담당부서신설▲청년주택건립▲청년창업센터 등 청년종합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조치원 제2복합커뮤니티센터는 내년까지 개관을 목표로 조기 추진하는 한편 육상경기장과 다목적 보조경기장 등이 구비된 시민운동장도 오는 2022년 준공 목표로 올해 안으로 조속 추진한다.

강준현 후보는 “이번 선거에서 행정수도, 지방분권 그리고 균형발전이라는 타이틀을 걸고 출마했다”며 “제가 말씀드린 공약(公約)이 결코 공약(空約)이 되지 않도록 꼼꼼하게 그리고 면밀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