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 8번 무소속

▲박상래 후보.
▲박상래 후보.

“시작도 좋고 중간도 좋고 마무리도 좋은 정치인으로”

■4.15 총선 출마 소감은.

올바른 교육을 위해서는 올바른 행정이, 올바른 행정을 위해서는 올바른 정치가 선행돼야 함을 현장에서 절실하게 깨달았습니다.

그러나 현실정치는 정치의 본래 목적을 잃은 듯합니다.

정치의 본래 목적을 회복시켜서 올바른 정치, 올바른 행정, 올바른 교육이 구현되는 자유롭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서 이번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 세종시갑선거구 지역구 후보로 출마하였습니다.

■선거구내 주요 현안은.

보수와 진보를 떠나 국가발전을 위한 화합된 시민의식으로 지역민과의 소통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우리와 우리 후손이 나아가야 할 길을 찾아 국가 정책을 펴는 리더십을 갖춘 국회의원이 필요합니다.

지역경제 활성화, 공실상가문제, 행정수도로서의 기능강화로 청와대 세종집무실 설치와 국회 세종분원 및 KTX와 ITX 세종역의 조속한 설치와 중앙공원 문제를 해결하겠습니다.

또한, 월하리 항공부대 이전, 지역불균형 해소와 완전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경제적 자립성 문제로 국가산업단지 및 신성장 동력 산업을 뒷받침하는 부품산업의 제조단지 육성과 대기업과 명문대학 유치 등도 적극 추진할 것입니다.

■주요 선거 공약.(중앙선관위 후보 공약)

선거공약으로는 비폭력 대화와 타협으로 문제해결, 정치의 본래목적 회복, 세종시 현안문제 해결, 당선시 다바당=‘다함께 바른당’ 창당 및 인재영입, 자유롭고 정의로운 대한민국 실현입니다.

정치공약으론 실생활 상생발전, 교육과 행정지원, 행정수도로 세종시 기능강화, 경제적 자립성 강화, 교통과 문화 복지 등 환경개선, 지역불균형 해소와 지방자치 실현, 공감과 소통의 정치를 구현하겠습니다.
 
세종시를 행정수도로서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만들겠습니다.
세종시의 경제와 정치! 그리고 현안 문제를 해결하겠습니다.

■임기중 최우선적으로 실현하고자 하는 것 ‘하나’를 꼽는다면.

인식의 전환과 공실상가 문제 해결 및 온전한 지방자치의 실현입니다.

‘다함께 바른생활’ 다시 말하면 보수의 관점과 진보의 관점을 떠난 ‘통합’의 관점에서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표현하면 아들의 관점과 딸의 관점에서 보다는 부모의 관점에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손등과 손바닥의 관점을 떠난 손의 관점에서, 오른손과 왼손의 관점을 떠난 몸의 관점에서 너와 나의 관점을 떠난 우리의 관점에서 세상을 바라보며 문제를 해결하려는 서로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세종시 공실상가 문제가 심각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시민과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과 관계기관에서 지혜를 모아 통합된 관점에서 모두를 위한 결론을 내려 실행해야 합니다.

■시민에게 어떤 정치인으로 평가받고 싶나.

시민과 국회 및 시청과의 가교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싶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시민과 함께하는 정치인, 함께 모여 토론과 협의를 통해 현재의 고난을 극복하고 미래의 비전을 창출하는 정치인이 되고자 합니다.

시작도 좋고 중간도 좋고 마무리도 좋은 정치인으로 ‘떠날 때 뒷모습이 아름다운 정치인’, 지역민과의 소통을 통해 우리와 우리 후손이 나아가야 할 길을 찾아 국가 정책을 펴는 정치인으로 평가되기를 바랍니다.

일하는 정치인, 세종의 큰일 꾼 박상래로 평가받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시민에게 한 말씀

행복하게 웃는 여러분을 보고 있으면, 저도 행복합니다.

여러분의 행복을 지키고 건강-안전-환경을 지키는 국회의원이 되겠습니다.

시민, 국회의원, 시청 등이 함께 모여 토론과 협의를 통해 현재의 고난을 극복하고 미래 비전을 창출하여야 합니다.

함께 살아가는 세상! 아름다운 세상! 세종시를 위해 박상래가 약속드립니다. 행정수도 세종특별자치시를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만들겠습니다. 세종시의 경제와 정치, 그리고 현안문제를 해결하겠습니다. 화합하는 정치인, 소통하는 국회의원, 신뢰받는 국회의원이 되겠습니다.

우리 모두 다함께 화합하여 자유롭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듭시다.

■약력

△1959년 충남 출생 △충북대 대학원 화학과 졸업 △(전)한솔고등학교 교원 △(현)세종시 군부대 지원법사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