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직렬 73명…다음 달 20일부터 5일간 인터넷 접수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은 올해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시행계획’을 홈페이지(http://www.sje.go.kr)를 통해 공고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이번 채용인원은 공개경쟁 72명, 특성화고 경력경쟁 1명 총 73명으로, 직렬별 교육행정 67명, 사서 1명, 전산 3명, 식품위생 1명, 공업(일반기계) 1명이며, 이 중 교육행정직은 일반 62명, 장애인 3명, 저소득층 2명을 채용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만18세 이상 학력, 경력, 성별의 제한은 없다.

공개경쟁임용시험의 경우 2020년 1월 1일 이전부터 최종시험일까지 계속해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세종시로 돼 있거나 2020년 1월 1일 이전까지 주민등록상 세종시 거주기간이 3년 이상이면 응시가 가능하다. 경력경쟁임용시험의 경우 거주지 제한은 없다.

기타 응시에 필요한 자격증 요건 및 가산 특전 등에 관한 사항은 반드시 공고문을 확인·숙지한 후 해당 기간 내에 접수해야 한다.

원서 접수는 다음 달 20일부터 5일간 세종시교육청 나이스 교직원 온라인채용사이트(http://edurecruit.sje.go.kr)를 실시된다.

필기시험 장소는 오는 6월 1일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되고, 같은 달 13일에 시험이 치러질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광태 운영지원과장은 “2021년도 학교신설 등 인력 수요 증가 및 휴직자 등 결원 발생 증가 등을 고려해 이번 채용규모를 확정했다”며, “열정과 성실함을 지닌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도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