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진국 조합장 “농협과 조합원이 항상 같이 가고 상생하는 세종전의농협을 만들겠다”

▲세종전의농협 고진국 조합장.
▲세종전의농협 고진국 조합장.

■신년인사

존경하는 농업인 조합원, 시민 여러분!
2020년 경자년에 풍요와 희망, 그리고 기회의 해인 쥐의 기운을 받아 올 한해 뜻하는 모든 일들이 소원성취 되길 바란다.

가정에도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하고 우리 농협도 항상 조합원과 시민과 함께 할 것임을 약속한다.

▲세종전의농협 고진국 조합장의 주요 활동.
▲세종전의농협 고진국 조합장의 주요 활동.

■지난해 세종전의농협 주요 경영성과는.

급변하는 금융환경 및 경기침체 등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예수금은 건실하게 성장했고 대출금 또한 의미있는 성장을 이뤄 견실한 결산을 하게 됐다.

이는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조합원의 관심과 이용 그리고 임직원이 혼연일체로 합심해 알차게 마무리한 결과로 이 자리를 빌려 감사 인사 전한다.

우리 농협은 경제사업으로 하나로마트 내 로컬푸드 매장 확대와 고령 조합원 및 농촌일손 경감을 위해 드론방제사업, 고추묘·배추묘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었다.

특히 메론작목반 직판행사와 함께 오리온(주)과의 감자 계약재배, ㈜대창과 단무지 무 계약재배 등 조합원 농가 소득등대에 크게 기여하게 돼 조합장으로서 기쁘게 생각한다.

또한 영농자재 및 조합원 학자금 지원, 경로당·복지시설 유류지원, 조합원 종합건강검진, 농업인 정책보험 지원, 원로조합원 한마음 행사 등 조합원의 복지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해였다.

■평소에 갖고 있는 신념 및 철학은.

조합원에게 믿음과 신뢰로 주는 농협 경영, 즉 ‘정도경영’을 실현하고자 한다.

이를 바탕으로 ‘농협다운 농협, 조합원을 위한 농협’으로 만들어 조합원의 소득증대와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솔선수범하며 항상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농협과 조합원이 항상 같이 가고 상생하는 농협을 이루겠다.

▲고진국 조합장은 조합원들과 격의없이 소통하며 농협 경영에 반영하고 있다.
▲고진국 조합장은 조합원들과 격의없이 소통하며 농협 경영에 반영하고 있다.

■올해 세종전의농협 주요 계획을 소개한다면.

세종전의농협은 경제종합센타 신축으로 각종 영농자재를 조합원에게 저렴하게 공급하게 돼 영농비 절감에 기여할 것이다.

특히 1월 6일 전국 최초로 ‘온라인 로컬푸드매장(커넥트팜)’ 개설로 농산물 판로 확대 및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세종시 급식센터와 감자 납품을 위한 공선출하를 처음으로 실시해 안정적인 판로 확보에 따라 우리 조합원들이 우수한 농산물 생산에 전념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고 생각한다.

우리 농협은 특히 조합원 고령화에 따른 일손부족 및 생산성 저하를 극복하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무인항공(드론) 방제를 확대 실시하고, 70세 이상 1,000평 미만의 농기계 미보유 농업인을 대상으로 밭 경운작업(50%)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밖에 조합원 무료종합건강 검진 및 한방 무료진료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

■마지막으로 조합원과 시민에게 한 말씀.

존경하는 조합원 및 지역 주민 여러분!
세종전의농협이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사랑과 성원을 보내준 것에 진심으로 감사하다.

우리 임직원은 이런 기대에 부응하고 ‘함께 존재하고 함께 번영한다’는 공존공영(共存共榮)의 사자성어처럼 조합원과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농협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한다.

올 한해 복 많이 받고 풍년농사의 기쁨을 기원하며 조합원과 주민 모두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