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관계부서 추진 현황 보고 청취

▲세종시의회가 세종시청으로부터 코로나19 현황 및 방역대책을 청취하고 있다.
▲세종시의회가 세종시청으로부터 코로나19 현황 및 방역대책을 청취하고 있다.

세종시의회(의장 서금택)는 지난 25일 코로나19 긴급대책 회의를 열고 시 보건정책과와 보건소로부터 감염 현황과 대응책, 향후 추진 계획에 대해 보고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시의회 의원들은 관내 확진자 발생에 따라 지역 내 감염 사례를 막는 데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의원들은 집행부에 ▲전통시장과 상가밀집지역 등 다중집합장소 수시 방역 ▲읍·면·동 보건소 손소독제 비치 확대 ▲투석 환자의 감염 예방 위한 별도 대책 수립 ▲체계적인 전담대응팀 운영 ▲맞벌이 부부를 위한 어린이집·유치원 임시 휴원 대책 마련 ▲관내 신천지 신도 전수 명단 확보 방안 ▲긴급 대응 예산 확보 방안 ▲자진신고 체계 점검을 통한 보건소 선별 진료 유도 ▲관내 취약계층 마스크 지급 검토 ▲검사 및 조치, 예방 등 세분화된 인력 관리와 추가 인력 투입 및 확보방안을 통한 업무 과중 완화 등을 당부했다.

세종시의회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한 시의 예방과 대응 조치에 적극 협조하기로 하고, 필요한 경우 의회 차원의 대응책도 제시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