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용 용한의원장(한의학박사/한방신경정신과 전문의)

▲용한의원 이상용 한의원장(한의학박사/한방신경정신과 전문의)
▲용한의원 이상용 한의원장(한의학박사/한방신경정신과 전문의)

대전시 유성구 죽동 충남대 후문에 위치한 용하게 치료 잘하는 용한 ‘용한의원’

용한의원에 들어서면 한의원 특유의 은은한 한약 냄새가 타 한의원과 마찬가지로 여지없이 스며든다. 멀리 산이 보이는 깨끗한 환경의 한의원이 편안함을 더해주고 다시 찾고 싶은 곳이 된다.

용한의원 이상용 원장이 한약재로 만든 남다른 특별한 쌍화차를 내놓는다. 용한의원에서 개발한 한방차인데 겨울철 추위에 시달렸던 몸이 어느덧 따뜻해져 온다. 

■한의학 입문 동기가 궁금한데.
 
어린시절 작은 할아버지께서 한약방을 했고, 부친이 한방기술을 배우는 모습을 보고 성장해 자연스럽게 한의학에 접근하게 됐다.

현재 35여년 간 한의학에 몸담고 있다. 한평생 한의학에 매진했고 100세 시대인 요즘은 은퇴가 없는 한의원에서 일할 수 있는 감사함과 자부심을 많이 느낀다.

■용한의원만의 특화된 진료를 소개한다면.

원광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해 한방신경정신과 전문의로 23년간 교수로서 대학에서 강의를 했다.

한방신경정신과 분야는 흔치 않은 분야라 독보적이라 자부한다.
몸과 마음이 하나로 마음을 다스려 몸의 건강을 최고로 유지하는 소중한 학문이고 치료법이다.
몸과 마음은 하나라는 한의학적 사고를 통해 몸의 불균형과 마음의 조화를 이루는 치료적 관점으로 치료에 임한다.

마음 건강 클리닉을 통해 공황장애, 우울증, 불면증 등을 치료하고 있다.
이외에도 교통사고나 통증, 이명과 난청, 성장과 학습, 면역 강화, 만성피로 보양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100세 시대 건강을 지키는 비법은.

현대는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에 살고 있다.

동의보감에는 건강을 위해 올바른 식습관이 중요하다고 했다.
운동과 자기관리를 통해 스트레스 관리를 잘해야 한다. 알고는 있지만 실천하지 못해서 건강 유지를 못하는 경우도 있다.

평소 운동과 음식조절 등으로 건강을 잘 유지하여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행복하게 살아가면 좋겠다.

■자신의 인생철학이 있다면요.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자. 역지사지(易地思之)하는 마음, 즉 타인의 마음, 타인의 고통을 자신의 것으로 하여 환자의 마음을 이해하고자 노력한다.

주위에 어려움이 있는 분들을 배려하고 돕는 마음으로 살고 있다.

사회의 취약계층 등 힘든 분들을 도와가며 관심을 갖고 건강을 찾아 행복하게 사는데 기여하고 싶다.  

▲용한의원 내부 모습.
▲용한의원 내부 모습.

■어떤 방법으로 한의원을 홍보하고 있는지.

SNS, 버스나 버스정류장, 지인을 통한 광고 등을 하고, 구전을 통해 홍보하고 있다.

홍보효과는 꾸준히 하다 보면 나타나는 듯하다.

향후에도 홍보할 수단이 있으면 계속 홍보에 주력해 용한 한의원이 가장 치료 잘하는 유명한 용한의원이 됐으면 한다. 

■2020년 새해 소망은.

어려운 여건이지만 지역사회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면서 믿고 찾아와 주신 분에게 만족한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만성화된 환자들이 주로 방문하기에 더욱 정성을 다해 진료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모두가 건강한 한 해가 되길 바란다.

한의원 곳곳이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져 있다.
치료 잘하기로 소문난 용한 ‘용한의원’이 돼 몸과 마음를 치유해 아픈 이들에게 기쁨과 희망, 행복을 주는 치유의 숲이 되길 소망해 본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