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세종농협 신상철 조합장.
▲남세종농협 신상철 조합장.

존경하는 농업인 조합원 여러분! 그리고 고객여러분!

희망찬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다가오는 2020년 새해에는 이루고자하시는 일들을 모두 성취하시는 특별한 한해가 되시길 바라며 가정에는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지난 한 해 대내외적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농업과 농촌을 지켜주시고 저희 남세종농협에 변함없는 성원과 사랑을 보내주신 조합원여러분과 고객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조합원 및 고객여러분!
지난 해 12월에는 3생활권의 대평지점과 보람,소담지점 개점에 이어 4생활권 반곡동에 반곡지점을 개점하여 세종시 발전계획에 발맞추어 업무추진을 통한 사업 확대와 안정적인 성장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인근 해당농협과 비교하여 도시구역도 적고 도시개발의 발전 속도가 늦어졌지만, 이렇게 빠른 시일 내에 도심 속에 지점이 개점하고 직원이 증가하고 선진농협으로 성장하게 된 것은 조합원님 모두가 성원해주시고 남세종농협을 믿고 거래주시는 모든 고객님의 덕분이라고 생각하고 항상 감사함과 고마움을 잊지 않고 있습니다.

지난 2019년 한 해는 정말 뜻깊고 숨 가쁘게 달려온 한 해였습니다.
저희 남세종농협이 창립50주년을 맞이하였으며 세종시 개발에 따른 도시고객의 증가에 따라 업무량 확대와 비대면 거래 확산에 따른 콕 뱅크 추진과 신규카드추진을 전사적으로 추진하면서 NH콕뱅크 추진 전국 1위 최우수사무소로 선정되는 영광과 2분기, 3분기 연이어 베스트CEO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각종 프로모션에서도 많은 직원들이 우수한 실적으로 공적상을 수상하며 마케팅강화를 통한 고객확보와 업무추진에 매진하는 한 해 이기도 했습니다.

존경하는 조합원 및 고객여러분!
지난해는 잦은 태풍과 가축질병으로 농촌은 어느 해보다  어려움이 많은 한 해였습니다.

풍년이 들면 기쁨보다 가격폭락에 실망하고 자연재해로 인한 재산피해와 AI와 구제역, 아프리카 돼지열병 등 가축질병이 수시로 발생하며 수입농산물이 식탁을 점령하며 어려운 농촌은 더욱 힘들고 농업인이 농촌을 떠나는 절박한 상황에 처해있습니다.

하지만 행정복합중심도시의 신도시 개발계획에 따라 우리농협 주변은 많은 변화를 하고 있습니다. 주변의 아파트가 들어서면서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하여 새로운 도시고객이 증가하였고 상가가 들어섰으며 학교와 기관단체가 들어서고 있습니다.

저희농협도 작은 농촌농협에서 도시근교의 도농복합농협으로 금융거래고객도 증가하고 인구유입에 따른 농산물 소비확대 규모도 커지면서 농업인에게는 농산물 판매를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다품종 소량의 농산물을 로컬푸드 매장을 통해 농업인에게 판로를 제공하여 걱정 없이 농사에만 전념할 수 있는 출하매장이 생기면서 세종시 주변 농업인은 농사에 대한 새로운 희망의 바람이 분다고 많은 분들이 이야기를 하셨습니다.

남세종농협도 경영여건이 나아지는 대로 빠른 시일 내에 도심 속 3생활권에 로컬푸드 매장을 개장하여 조합원 모두가 행복하게 농사지을 수 있는 여건을 만들겠습니다.

존경하는 조합원 및 고객여러분!
이제 남세종농협은 주변지역의 발전과 더불어 더 많은 성장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도시근교 농협으로서 3생활권 도시민들에게 우리농협과 우리지역 농산물 알리기에 지혜를 모으고 사업 확장과 고객증가를 통하여 부자농협, 부자조합원을 만들고 싶습니다.

농업인 조합원님과 고객님 모두에게 신뢰받으며 급변하는 주변 환경에서 새롭게 도약하는 남세종농협의 발전을 위하여 변화된 새 모습으로 업무추진에 임하겠습니다.

장기적인 안목으로 농협의 새로운 미래를 내다보면서 농업인조합원에게는 농업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농가소득증대와 고객에게는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여 농업인과 지역민의 버팀목이 되고 희망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함께 해주신 50년을 발판삼아 같이 누릴 100년을 향하여 농업인 조합원과 함께, 지역민과 함께, 신도시 고객과 함께 희망농협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조합원 및 고객여러분 !
남세종농협은 함께해주신 50년을 넘어 희망찬 100년을 향한 새 출발을 시작하였습니다.

도시화에 따른 금융기관과의 경쟁가속화는 예대마진율 저하와 고객의 이탈, 비대면 거래의 확산 등 경영환경에 어려움도 많지만 열심히 일하는 직원들과 함께 이겨낼 수 있으며 자신감과 새로운 희망으로 나아가겠습니다.

변함없는 뜨거운 성원과 따뜻한 마음으로 농업인 조합원의 어려움에 대해 관심과 애정으로 우리농산물애용에도 적극 동참해주시고 새해에도 변함없는 애정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지난해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풍요와 희망을 상징하는 경자년 새해에는 하시는 모든 일마다 풍성하고 행복이 넘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