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세종시당, 세종시 선거구 분구 좌초 우려…“호남 선거구 보존의 희생양 만들어선 안돼”

▲자유한국당 세종시당 송아영 위원장이 세종시 선거구 분구 관련해 기자화견을 갖고 민주당을 비판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세종시당 송아영 위원장이 세종시 선거구 분구 관련해 기자화견을 갖고 민주당을 비판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세종시당이 제21대 총선 세종시 선거구 분구 무산을 경고하며 더불어민주당 책임론을 들고 나섰다.

송아영 위원장은 23일 세종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4+1 협의체(민주당·바른미래당 당권파·정의당·민주평화당+대안신당)'가 ‘선거구 획정기준 인구를 선거전 3년간 평균’이라는 괴변으로 통폐합 대상인 호남의 선거구를 보존하려 한다면 34만 세종시민과 550만 충청도민이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송 위원장은“‘세종시 선거구 도둑질’이라는 참담한 야합에 세종시의 정치주체와 시민단체가 분연히 궐기해 함께 맞서 싸우자”고 말했다.

송 위원장은 세종시 인구 34만명 돌파 및 연평균 28%의 전국 최고 인구성장률 등을 언급하며 “세종시민들은 당연히 총선에서 세종시의 의석수가 두 개로 늘어날 것으로 알았고, 중앙선관위도 그 당위성을 확인해준 바 있다”며 “그럼에도 4+1 협의체가 또다시 세종시를 희생양으로 삼고자 획책한다면 이는 충청을 ‘핫바지’로 업수이 여기고 헌정을 유린하는 작태”라고 주장했다.

송 위원장은 특히 민주당 책임론을 강하게 부각시켰다.

송 위원장은 “이런 참사가 벌어졌음에도 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침묵하고, 민주당 이춘희 시장이 외면하고, 민주당이 장악한 시의회가 꿀 먹은 벙어리 행세를 한다면 세종시민들은 절망의 눈물을 삼켜야 한다”며 민주당의 해명을 촉구했다.

송 위원장은 “조만간 세종시민의 당연한 권리를 주장하기 위해 국회 상경 투쟁을 벌일 계획”이라며 “동시에 민주당 이해찬 대표실을 방문해 세종시 분구 무산에 대한 해명을 요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