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위촉식…복지기준2.0 초안 보완·심의·확정 등

 
 

시민 중심의 세종시민 복지기준2.0 마련에 밑거름이 될 ‘시민100인위원회’가 지난 6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위촉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세종시민 복지기준은 시민의 다양한 복지 욕구에 대응하고 신도심·읍면 간 복지 불균형을 해소하고자 지난 2015년 마련된 것으로, 대내외적 환경 변화를 반영하고자 현재 리뉴얼 작업이 진행 중이다.

시는 그동안 복지욕구 실태조사, 복지기준 인식조사, 시민대토론회 및 시민주권회의 등을 거쳐 세종시민 복지기준2.0 초안을 마련했으며, 시민 중심의 새 복지기준 마련을 위해 시민100인위원회를 구성했다.

시민100인위원회는 시민, 교수, 전문가 및 연구진으로 구성돼 ▲돌봄 ▲주거 ▲교육 ▲소득 ▲일자리 ▲사회적경제 ▲건강 ▲환경 ▲사회적자본 ▲문화다양성 등 10개 분과로 나눠 활동한다.

위원회는 전체회의 및 분과별 회의를 통해 복지기준 2.0 초안에 대한 보완, 심의, 확정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활동기간은 이날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약 1개월간이다.

세종시민 복지기준2.0의 최종안은 오는 25일 분과별 발표대회를 거쳐 다음 달 5일 대시민 발표를 통해 공개된다.

이순근 보건복지국장은 “시민100인위원회는 복지욕구 실태조사와 복지기준 인식조사, 시민대토론회를 통해 마련된 초안을 토대로 시민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시민중심의 새로운 복지기준이 잘 마련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