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정시설 관리 및 소규모 수선공사 지원 등

 
 

세종시교육시설지원사업소(소장 김승준)가 일선 학교 현장의 시설관리에 한층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올해 1월 출범한 교육시설사업소는 ▲단위 학교의 법정시설 관리 ▲소규모수선공사 지원 ▲어린이 놀이시설 및 모래놀이터 검사 ▲학교시설 안전점검 등 학교 시설물의 유지·관리와 교육활동을 지원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단위 학교가 소방, 전기, 승강기 등 법정시설에 고장이 나는 등 보수가 필요하다고 사업소에 신청하면 기술직 공무원이 현장을 확인하고 사업소가 직접 발주해 문제를 해결하는데 올해 전반기에 소방시설 50건 등 총 56건의 법정시설을 보수했다.

교육시설사업소는 또한, 시설 기능 보유자로 구성된 ‘학교시설현장지원팀’을 운영해 첨단화된 기계설비에 대한 선제적 점검과 관리로 기계의 내구연한을 늘림으로써 학교 업무경감과 예산 절감에 크게 기여했다.

올해 전반기 총 279건의 지열냉난방시스템 점검·보수, 용접 등 소규모 수선공사를 지원했다.

아울러, 어린이 놀이시설 정기시설검사와 모래놀이터 소독을 일괄 지원함으로써 노후 어린이 놀이시설을 적시에 보수·교체해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놀이 환경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올해 3개교의 어린이 놀이시설 보수 및 68개교의 모래놀이터 소독을 실시했다.
그 외에도 기술직공무원이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연 3회 학교시설 안전점검을 진행하는 등 학교시설 안전관리를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김승준 교육시설지원사업소장은 “앞으로도 학교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학교 업무 중 지원이 가능한 업무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