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지역 교통인프라 거점 마련 제언 정책화 …세종~인천공항 시외버스 조치원 경유

▲김원식 시의원.
▲김원식 시의원.

세종시의회 김원식 의원의 적극적인 의정활동이 시정에 반영되며 시민불편 사항을 해소하는 성과를 거뒀다.

세종시는 2일 보도자료를 통해 운수업체와 관할 지자체인 충남도와 협의해 11일부터 세종∼인천공항행 시외버스 운행횟수를 4회 증설하고, 증설한 시외버스는 조치원을 경유해 운행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그동안 세종시 북부지역 주민들은 인천공항에 접근하려면 세종시 신도심이나 인근 천안, 청주, 오송의 교통편을 이용하여 접근할 수 밖에 없었으나, 이번 조치로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북부권 주민의 이용편의 증대가 기대된다.

이와 관련 김 의원은 지난 제55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에서 세종시 북부지역 교통인프라 거점 마련이라는 주제로 세종시 북부지역 주민들의 인천공항 접근성이 떨어지는 문제에 대한 개선대책 마련을 촉구한 바 있다.

김 의원은 “앞으로도 주민 실생활과 연계된 불편사항을 지속적으로 발굴·해소해 시민이 행복한 세종시 건설에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은 조치원 죽림·번암을 지역구로 둔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소속 재선의원으로 현장에 답이 있다는 의정철학으로 시민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현장을 누비는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