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 신설·학생 수 증가 등 다양한 변화 요소 반영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4일 세종시교육원과 27일 세종시교육청에서 ‘세종시 고교 평준화 학생 배정 개선방안 마련 공청회’를 개최한다.

시교육청은 지난 4월부터 공주대학교 김훈호 교수가 세종시의 2017학년도 평준화 도입 후 고교 신설, 학생 수 증가 등 다양한 변화 요소를 고려한 합리적인 학생배정 방안 마련을 위해 정책 연구를 추진하고 있다.

지난 4월 30일 착수보고를 시작으로 전문가 간담회, 문헌분석 및 현지조사, 학생·학부모·교원이 참여한 설문조사 등을 진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읍·면지역과 동지역으로 나눠 2차례 공청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공청회는 관내 학교 관리자, 학부모, 관련 단체, 시민 등 각계의 인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공주대학교 김훈호 교수의 발제를 시작으로 연구내용 및 정책제안 발표, 토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며, 정책연구의 결과는 2020학년도 평준화 고교 학생 배정방안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시교육청은 2회에 걸친 공청회를 통해 세종시의 특성을 반영하고, 합리적인 고교 학생배정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듣고 토론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시 고등학교 평준화가 실시 된 지 3년이 지나 그 사이 학교와 학생 수가 큰 폭으로 증가하는 등 교육여건에 많은 변화가 있었다”며, “학생, 학부모, 교원의 의견을 수렴해 현시점에서 가장 적합한 고교 학생배정 방법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