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단체 임원들이 ‘2019년 자원봉사 단체 간담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원봉사단체 임원들이 ‘2019년 자원봉사 단체 간담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종복)는 지난 23일 조치원청사 3층에서 자원봉사 단체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단체 간 네트워크 구축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개최돼 20여개 자원봉사 단체 임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업안내와 자원봉사 관련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인도네시아 해외 자원봉사와 자원봉사자 시네마데이, 할인가맹점, 자원봉사 은퇴은행 등 자원봉사자 인센티브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한 참석자는 “여러 자원봉사 단체들과 자원봉사 활동을 공유하고 교류하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며 “특히 간병서비스가 연령 제한 없이 1,000시간 이상 봉사자에게 확대돼 젊은 층의 자원봉사자에게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단체 활동 지원을 위해 매년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자원봉사자 상해보험 가입, 자원봉사 은퇴은행, 자원봉사자 시네마데이, 자원봉사자 카드 발급,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 등 자원봉사자 인센티브 제도 운영을 통해 자원봉사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