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건강증진과 보건의료 향상에 힘쓸 것”

▲세종시의사회 회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의사회 회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의사회 9대 회장에 취임한 세종영상의학과 김선구 원장이 취임일성으로 “세종시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세종시의사회(회장 김선구 원장)는 지난 17일 연서면 월하리 소재 식당에서 30여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하고 회장 취임사, 신임 임원 위촉장 전달 및 감사패 전달식 등을 가졌다.

이날 회원들은 향후 신임 회장을 중심으로 의료·보건 서비스 향상과 의사회 발전 그리고 회원 화합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세종시의사회 제9대 김선구 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세종시의사회 제9대 김선구 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이날 9대 회장으로 취임한 김선구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의사회 회장직을 맡게 돼 영광이며 한편으론 커다란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그럼에도 여러 원장들이 임원직을 흔쾌히 허락해 탄탄한 회장단을 구성하게 돼 든든하다”며 “전임 회장단의 유지를 이어 받어 의사회 발전을 위해 더욱 분발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세종시의사회 주요 사업목표로 △지역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보건의료 향상 △원도심과 신도심을 나눠져 있는 회원들의 화합과 권익 증진 △광역단체 의사회 위상에 걸맞은 기틀 마련 등을 제시했다.

김선구 회장은 “사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선 시민, 시청, 유관단체, 의사회 회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가 절실하다”고 강조하며 “회장인 나 자신부터 솔선수범해 우리 의사회와 세종시가 새로운 도약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사에 갈음했다.

 
 

이날 선출된 2019~2020년 세종시의사회 임원진은 ▲회장 세종영상의학과 김선구 ▲부회장 킹세종이비인후과 장선호, 부영의원 김창식, 장동석내과 장동석 ▲총무이사 도담도담소아청소년과 양성완 ▲재무이사 세종웰피부비뇨기과 조대기 ▲감사 연세가정의학과 박성용 ▲홍보이사 유앤이내과 유광호 ▲의무이사 세종성모내과 이강우 ▲보험이사 스마트정신건강의학과 권영도 ▲학술이사 위대한내과 남관우 ▲법제이사 법무법인 세종로 대표변호사 이영선 ▲기획이사 김승환이비인후과 김승환 ▲정보이사 세종아이사랑소아청소년과 최지웅 ▲병원이사 은혜기독병원 양혜경 ▲대외협력이사 강남더뷰티성형외과 김광진 ▲정책이사 한사랑산부인과 신무철 ▲고문 홍은표외과 홍은표 등이 선출됐다.

 
 
 
 
 
 

한편 세종시의사회는 1987년 연기군 의사회 초대 회장에 이외과 이희만 원장이 취임해 △제2대 회장 성심외과 강인범 원장 △제3대 회장 이내과 이종화 원장(현 의사회 조직, 회칙 정립) △제4대 회장 안산부인과 안기혁 원장 △제5대 회장 을지흉부외과 김기만 원장 등이 취임했다.

이후 세종시 출범에 맞춰 2012년 7월 19일 세종시의사회가 발족돼 △제6대 회장 정비뇨기과 정찬의 원장 △제7대 회장 효병원 안기혁 원장 △제8대 회장 홍은표외과 홍은표 원장 등을 거쳐 2019~2020년 제9대 회장에 세종영상의학과 김선구 원장이 이날 공식 취임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