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의장 서금택)는 16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오는 25일까지 10일간의 일정의 제54회 임시회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는 올해 첫 의사일정으로 2019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보고 받고, 5분 자유발언, 긴급 현안질문, 조례안 및 동의안 등을 처리한다.

상정안건으로‘세종시청사 및 조치원읍사무소 부설주차장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20건과 국공립어린이집 운영 및 시설관리 민간위탁 동의안 등 4건 총 24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지난 16일 시의회는 5분 자유발언과 긴급 현안질문을 실시하고 이춘희 세종시장과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으로부터 ‘2019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보고 받았다.

이어 오는 17일부터 오는 22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소관 실국별 ‘주요업무 추진계획 청취’, ‘조례안 및 기타 안건’을 심사한다.

서금택 의장은 이날 개회사에서 “2019년도에 세종시의회 모든 의원은 관즉득중(寬則得衆)의 자세로 의정활동을 펼쳐 시민들로부터 지지와 성원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로부터 얻은 신의는 의회의 위상을 바로 세우는 든든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의된 조례안 및 동의안 등은 오는 25일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하는 일정으로 제54회 임시회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