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0명 대상 13개 교육과정 운영…지역 우수인재 양성 기반 구축

세종시는 대전·세종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인 공동훈련센터 운영기관으로 고려대학교 세종컴퍼스를 신규 선정, 올해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지난 6일 밝혔다.

그동안 세종시 지역에는 공동훈련센터가 없어 관내 기업들은 인근 대전시에 있는 공동훈련센터에서 훈련을 받아야 해 기업의 요청에 맞는 교육과정이 부족했고, 시간적·경제적 불편을 함께 겪어왔다.

이에 시는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와 함께 공동훈련센터 선정을 위한 공동 TF팀를 구성해 전문 인력 및 기자재·시설확보, 기업 훈련수요 분석 등 공동훈련센터 운영을 위한 준비를 내실 있게 추진해왔다.

이번에 관내 공동훈련센터가 새롭게 지정됨에 따라 관내 기업들은 가까운 곳에서 기업이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공동훈련센터는 교육대상자 600명을 대상으로 취업예정자를 위한 양성교육 2개 과정과 재직자를 위한 향상과정 11개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과정은 스마트시티 시범 도시이자 자율주행 대중교통 연구개발 도시인 세종시의 특성에 맞춰 자율주행차 SW 토털 솔루션 실무과정, AI기반 사이버해킹 대응기술 전문과정, IoT 응용실무과정, DB 엔지니어링 실무과정, 딥러닝 응용 실무과정 등이 개설될 계획이다.

또 전략·특화 사업인 자동차 부품 산업, 디스플레이 산업, 바이오 산업, 화장품 산업 등 관련 분야의 교육과정이 개설될 계획이다.

이현구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공동훈련센터 선정으로 우리시 산업구조에 맞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기반이 구축될 것”이라면서 “더불어 올해 내 세종 인적자원개발위원회를 설립해 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우수한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