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아카데미가 세종시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최우수터전으로 선정돼 여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아름아카데미가 세종시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최우수터전으로 선정돼 여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사)한국청소년진흥재단세종시지부 아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이하 아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세종시가 주최하고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한 2018년 세종시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청소년자원봉사 최우수터전에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아름아카데미는 관내 학교들과 연계해 청소년들이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아름아카데미 소속 자원봉사동아리 ‘아름다온’은 다양한 지역행사에 참여하며, 청소년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봉사활동을 실행해 지역 내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아름아카데미 자원봉사활동 담당자 한정숙 담임은 “지역 청소년들이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자원봉사의 올바른 의미를 깨닫고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세종시가 지원하며,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중학교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양질의 청소년활동과 학습, 생활지원을 하고 있다. 2019년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아름아카데미(044-862-7939)로 전화 상담 후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