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73일간 캠페인 전개

 
 

73일간의 길고 긴 추위속에서 세종시 사랑의 온도를 높일 ‘사랑의 온도탑’이 세종시 시청 광장에 우뚝 솟았다.

▲이춘희 세종시장, 서금택 세종시의회 의장,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이원재 행복도시건설청장(사진 왼쪽부터)
▲이춘희 세종시장, 서금택 세종시의회 의장,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이원재 행복도시건설청장(사진 왼쪽부터)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홍영섭)은 20일 세종시청 광장에서 이춘희 세종시장, 서금택 세종시의회 의장,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김정환 세종시경찰서장, 이원재 행복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 사회복지 시설 단체장,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2019나눔캠페인 출범식 및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을 가졌다.

이날 ‘사랑의열매 20년, 나눔으로 행복한 세상’이란 슬로건 아래 10억 9500만원을 목표로한 출범식에는 1억원 약정을 한 토담낙지한마당 조형권 대표가 세종 아너 소사이어티 12호 회원으로 가입했다.

 
 

또한 오영철 일미농수산 대표 3천만원, 김윤회 흥덕산업 대표 3천9백만원, 현대주류상사 이종철 대표 1천만원 등 성금을 기탁해 캠페인 첫날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이어 세종시 노인복지협회 6개 소속 사회복지시설이 착한가게 나눔캠페인에 단체로 가입해 ‘착한시설 단체 가입식’을 갖기도 했으며, 소중한 성금을 추운겨울 취약계층에 난방비로 지원하기 위해 월동난방비 지원사업 배분금 1억 1천890만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또한 캠페인 기간 중 현장모금 행사도 진행된다.

남세종현장모금 행사는 다음 달 1일 오후 2시 세종 도담동 싱싱장터에서 금남면, 장군면, 한솔동, 도담동, 아름동, 종촌동, 고운동, 보람동, 새롬동, 대평동, 소담동 11개 지역 주민들과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어 6일 오후 2시 조치원역광장에서 조치원읍, 연기면, 연동면, 부강면, 연서면, 전의면, 전동면, 소정면 8개 지역 주민들과 현장모금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희망2019나눔캠페인 기간 중 사랑의계좌(농협 301-0127-0335-01) 모금, 물품기부, CMS 정기기부, 방송국(KBS대전·대전MBC·TJB대전방송)을 통한 기부, 현장모금 행사, 읍면동 성금 접수처 운영 등을 통해 성공적인 희망2019나눔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캠페인 기간 동안 모아진 성금은 세종시내에 홀로 거주하는 노인, 한부모가정, 다문화 가정, 어려운 학생들의 장학금 등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한 생계·의료비, 장학금과 사회복지 시설 지원금 등으로 쓰일 예정이다.

세종지역 희망2018나눔캠페인 참여는 읍·면·동 성금모금 담당자 및 사무국 044-863-5400(모금담당자)으로 하면된다.

한편,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017년 한해동안 24억 6500만원을 모금해 △노인분야 3억8천만원 △아동청소년분야 9억3천만원 △여성다문화분야 1억3천여만원 △위기가정지원 2억4천여만원 △장애인분야 4억여원 △지역복지분야 5억3800만원 등 26억 38백만원을 배분해 모금보다 2억여원 많은 배분금을 세종시 어려운 이웃과 사회복지 시설 등에 배분했다.

홍영섭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이 이춘희 시장에게 사랑의 열매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홍영섭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이 이춘희 시장에게 사랑의 열매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세종시민들과 기업들이 십시일반 모아진 성금으로 세종시 사회복지 사각지대와 어려운 이웃을 챙길 수 있어 살기좋은 세종시를 만들어 기쁘게 생각된다”며 “시 차원에서도 성공적인 캠페인을 위해 아낌없는 협조와 세종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금택 의장은 “한 개의 촛불로 많은 촛불에 불을 붙여도 첫 촛불의 빛은 약하지 않다라는 말이 있다”며 “지금 행사에 참석한 이들의 기부가 나눔의 촛불이 돼 추위와 어려움으로 움츠렸던 이웃들의 마음에 온정을 전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홍영섭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지난해도 시민들의 뜨거운 사랑으로 세종시의 행복지수는 전국에서 가장 높았다”며 “이번 캠페인도 세종시민들 모두 하나가 돼 나눔으로 행복한 세종시를 만들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협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