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통사관학교’ 운영사례 추진 성과 인정

 
 

세종시(시장 이춘희)는 4개 기관과 협업을 통해 일자리창출 사업으로 추진한 세종교통사관학교 운영사례가 행정안전부의 ‘2018년 행정서비스 공동생산 우수사례 공모’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일반협업 및 사회혁신 등 2개 부문에서 총 12건을 선발·시상하는 이번 공모에서 시는 ‘구인난 버스업계 구원투수로 등장한 세종교통사관학교’를 주제로 일반협업 부문에 응모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세종교통사관학교 운영사례는 고질적인 구인난을 겪고 있던 버스업계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시와 세종도시교통공사, 고용노동부, 한국폴리텍Ⅳ대학, 대전세종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등 5개 기관이 민관협업을 통해 도출한 우수사례다.

올해 세종교통사관학교를 통해서는 총 3기에 걸쳐 71명의 전문 승무사원이 배출됐으며, 이 가운데 62명이 취업에 성공해 87.3%의 취업률을 기록했다.

세종교통사관학교는 지난 4월에도 국토교통부 버스 관련 교통대책회의에서 지자체 모범사례로 발표됐으며, 양질의 맞춤형 버스 승무사원 양성 등의 성과를 거두며 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

특히 이번 최우수상 수상은 시정 3기 출범과 더불어 일자리정책과가 신설된 첫해에 일자리정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거둔 성과로 더욱 의미가 크다.

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일자리 정책 추진의 동력으로 활용해 시민 모두가 상생하는 다양한 일자리정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귀현 경제산업국장은 “이번 최우수상 수상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민관이 합심해 협업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적극 추진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일자리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