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다음 달 3일 '제89주년 학생독립운동기념일'을 맞아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세종시교육청의 '대한독립만세! 학생독립운동 기념일 퀴즈 이벤트'는 29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7일간 진행되며 세종시민이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ㅎㅅㄷㄹㅇㄷㄱㄴㅇ’초성 퀴즈를 맞춘 뒤 세종시교육청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달면 되며, 추첨을 통해 이벤트 상품으로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기프티콘)을 지급 할 예정이다.

학생독립운동기념일은 일제강점기 광주학생독립운동의 정신을 계승·발전시켜 학생들에게 자율역량과 애국심을 함양시키기 위해 1953년 ‘학생의 날’이라는 이름으로 정부기념일로 최초 지정됐다.

그러나 1973년 정부가 각종 기념일을 통폐합할 목적으로 제정한 ‘각종 기념일 등에 관한 규정’에 따라 폐지됐다가, 1982년 학생독립운동 기념일 제정에 관한 건의안이 국회에 상정되는 등 부활운동이 일어나 1984년 다시 제정된 후 2006년 ‘학생독립운동 기념일’로 명칭이 변경되어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

권순오 소통담당관은 “독립을 위해 맞서 싸운 학생들의 숭고한 정신을 되새겨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세종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