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일부터 북부교육지원센터내 상담실 개소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읍·면지역에 거주하는 중·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등 교육수요자들의 대입 수시상담을 지원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선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북부교육지원센터에 상담실을 개소하고 상담 집중기인 오는 20일부터 수시모집 원서 접수 마감일인 다음 달 14일까지 주중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한시적으로 수시상담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교육청은 지난 3월, 상담을 전담할 대입지원교사단을 조직하고, 양질의 대입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연수를 실시했다.

주요 상담 내용은 ▲대입 수시상담 ▲진로희망에 따른 대학 학과 안내 ▲고교 교과 및 비교과 준비 전략 ▲학교생활기록부 교과 및 비교과에 기초한 대입 상담 등 이다.

한편, 시교육청은 그동안 교육청 1층 대입지원센터에서 세종시 전체 중·고등학교 학생·학부모들에게 대입상담을 지원해 왔으나, 읍·면지역 교육수요자들에게는 교육청이 30분 내외로 멀리 떨어져 있어 상담신청을 한다는 것이 부담이 될 수 있다는 자체 분석에 따라 이 같은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

이번 읍·면지역 거주 교육수요자들을 위한 대입상담은 사전 전화 예약(044-320-2112)을 통해 일정을 정하게 되며 1명 당 1시간 내외로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읍·면지역 거주 교육수요자들이 질 높은 대입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향후에도 읍·면지역 교육수요자들에게 지속적으로 대입상담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