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결과, 공약이행 완료분야 최우수(SA), 2017년 목표달성 분야 최우수(SA)로 종합평가 최우수(SA) 등급을 받았다.

지난 9일 세종시교육청에 따르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난 3월 최교진 교육감의 총 68개 공약 중 ▲완료 및 이행 후 계속 추진 65개 ▲정상 추진중 3개임을 확인하고 공약이행완료 분야와 2017년 목표달성 분야를 ‘최우수’로 평가했다.

공약이행평가는 ▲공약이행 완료 ▲2017년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총 5개 항목에 걸쳐 진행됐으며, 종합평가 결과 100점 만점에 90점 이상이면 ‘최우수(SA)’등급을 받게 된다.

세부적인 공약이행사항으로 소통하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민주적 학교 운영 관련 교육과정의 자율화·다양화·특성화를 통해 공교육의 정상화를 추구하는 세종형혁신학교 14개교를 확대·운영했다.

또한, 단위학교 교원들이 함께 교육과정을 연구하고, 수업개발을 실천하는 전문적학습공동체를 모든 학교로 확대해 민주적 학교문화를 조성했다.

아울러 학생·학부모·시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세종마을학교와 동네방네프로젝트 등도 연차적으로 확대 운영해 교육주체의 역할을 강조했다고 밝혔다

이어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캠퍼스형 고등학교 설립(2022년 예정)을 추진중이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을 개발·운영(30.9% 수료)해 고교 상향평준화의 기반을 구축했다.

마지막으로 시교육청은 북부교육지원센터 설립과 고등학교 무상급식을 실시했다.

읍·면지역 학생의 교육활동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북부교육지원센터를 설립·운영하고 고등학교 무상급식과 관련해 세종시청과 협력해 지난해  읍면지역 학교를 시작으로 올해에 동지역을 포함한 모든 고등학교로 무상급식을 확대했다.

이와 관련해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성과는 “모든 교육주체가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의 세종교육비전 실현을 위해 한결같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