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초 학생과 어린 시절 경험 및 꿈과 희망에 대해 진솔한 대화

 
 

이낙연 국무총리는 지난 4일 세종시 조치원읍에 위치한 대동초등학교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가정의 달 및 제96회 어린이날을 맞아 우리 사회의 미래인 아이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그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 총리는 학교현황을 보고받는 자리에서 세종시 최초로 WHO(세계보건기구) 국제안전학교 인증을 획득한 조치원 대동초등학교 교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그는 “어린 시절 경험에 비춰보면 나에게 가장 중요한 사람은 부모님과 초등학교 은사님”이라며 “은사님을 만나지 못했다면 내 인생은 달라졌을 것으로 초등학교 교사는 자부심을 가져도 된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안전과 관련해 “위험에서 가장 빨리 자신을 구할 수 있는 사람은 바로 자신이기 때문에 안전은 초등학교 시절부터 몸에 익히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체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총리는 학교시설을 둘러보던 중 6학년 4반 교실을 깜짝 방문해 아이들과 꿈과 희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아이들의 질문에 답했다.

한 학생의 “지금 받고 싶은 칭찬과 총리로서의 지난 1년과 앞으로 계획이 무엇인지요?”라는 질문에는 이 총리는 “일 잘하는 총리라는 칭찬을 받고 싶다”며 “이제 1년이 지났으니 이제 국민들에게 약속한 것이 실현되는 것을 보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