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 채용비리 의혹…엄중 수사 촉구

 
 

세종시가 공공기관 채용비리를 엄벌하겠다고 벼르고 있지만, 정작 공공기관 수장과 임원에는 이춘희 시장의 측근들이 자리를 차지하면서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 공공기관 출범과 동시에 기관장과 임원으로 임명된 인사 상당수는 이 시장의 선거캠프 출신이다.   

실제 지난 지방선거 당시 민주당 이해찬 국회의원 연락소장을 지낸 L씨가 지난해 7월 설립한 세종시인재육성재단 초대 상임이사로 임용됐다. 4급 상당의 직으로 연봉도 6360만원(기타 수당 포함)이다.  

또 세종시청 총무과장인 S씨는 의원면직 이후 세종교통공사 운영본부장으로 임용됐다.  
하지만 경찰이 자격 미달자를 채용한 혐의로 S씨 등 3명을 불구속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하자 사직서를 냈다.  

세종시청 시민안전국장으로 퇴직한 G씨도 지난해 출범과 동시에 시설공단 초대 이사장에 임용됐다. 연봉은 9072만원(업무추진비 별도)이다.  

또 이 시장 선거캠프에서 홍보업무를 총괄한 L씨가 지난해 1월 출범한 세종문화재단 초대 사무처장(4급 상당·연봉 6491만원)으로 채용됐다.   

이외도 민주당 세종시당 고위 당직자인 C씨도 세종로컬푸드 싱싱장터 대표로 임명됐다.   

 이들 인사에 대해 세종시 정치권 등에서 코드 인사라는 말들이 나오고 있다. 

선거 때마다 반복되는 코드인사 관행을 두고 시가 공공기관 채용비리 엄벌 의지와 정반대의 행보를 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