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세종시지회, 제15대 장영 지회장 취임식

▲장영 신임 지회장(사진 왼쪽 두번째)이 내빈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장영 신임 지회장(사진 왼쪽 두번째)이 내빈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는 지난 2일 15대 장영 지회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취임식에는 강준현 세종시 정무부시장을 비롯해 제13대와 제14대 지회장을 역임한 강기찬, 한종률 전 지회장과 기관 단체장 등이 참여해 식전 공연, 취임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장영 신임 회장은 “꽃이 필 때도 아름답지만 질 때의 향기 또한 진하다. 해가 떠오를 때의 희망도 멋지지만, 지는 해의 노을의 장엄함 역시 인상 깊다”며 “열심히 살아온 어르신을 사려 깊게 섬기겠다”고 밝혔다.

장 회장은 또한 “행복한 삶을 위한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게이트볼, 그라운드 골프 등 체육활동을 비롯한 여가취미 활동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강준현 정무부시장은 “노인회와의 소통을 통해 일자리 확대, 시니어클럽 운영, 노인문화센터 확충, 경로당 지원 확대, 광역치매사업, 주야간 보호센터 등 복지 증진 정책을 적극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날 취임식에 강기찬·한종률 전 지회장님이 참석해 노인복지 실천을 위해 함께 한 지난 8여년의 시간을 되돌아 보며 장영 회장을 중심으로 한 세종시노인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응원했다.

한편 장영 신임회장은 세종시 문화원 원장, 노인회 부지회장, 세종시 게이트볼협회 부회장, 세종시 법원 민사조정 위원을 역임했고 문화체육부 장관상, 대통령 표창, 국민훈장 화관장, 보건복지부장관상 등 다수의 표창을 받았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