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함께 수업에 몰입하는 3월’을 위한 새학년 준비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1일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학교-교육청이 함께 하는 새학년 준비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각급학교 교감, 교무부장 250여 명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세종시교육청 주요 정책 ▲학교교육과정 운영계획 수립 참고 사항 등이 안내됐다.

시교육청은 지난해 9월 ‘아이들과 함께 수업에 몰입하는 3월’이라는 정책 시행계획을 발표하고, 각급 학교에서 해마다 되풀이 되는 2월 학사운영의 공백 기간을 새학년을 준비하는 달로 알차게 운영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위해, 2018년 주요 시책사업과 부서별 기본 계획을 조기에 수립해 지난달 초 시교육청 홈페이지에 통합 안내함으로써 단위학교에서 학교교육과정 운영계획을 조기에 수립하는데 도움을 주고 공문감축을 통한 업무경감을 위해 노력했다.

또한, 같은 달 25일 3월 1일자 교원 인사를 조기에 발령하고, 각급 학교에서는 1월말에 모든 학사일정을 종료하는 등 새학년 준비를 위한 여건을 조성했다.

아울러, 2월을 세종시 모든 학교가 새학년을 준비하는 달로 정하고 ‘전직원 만남의 날’과 ‘새학년 집중준비기간’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새학년의 시작인 3월에 공문 없는 2주와 출장·연수 없는 한 달을 운영함으로써 설레이는 마음으로 새학년을 맞이하는 학생과 학부모, 교사에게 온전히 수업에 몰입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