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20대 조치원읍 의용소방대 대장 이·취임식 개최

제20대 조치원읍 의용소방대장에 이원영 대장이 지난 23일 취임했다.

세종시 조치원읍의용소방대는 조치원읍 수정웨딩홀에서 강준현 세종정무부시장, 고준일 세종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소방대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9·20대 조치원읍의용소방대 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취임식은 임명장 수여, 의용소방대기 인수, 이임사, 취임사, 축사, 만찬 순으로 진행돼 이임하는 윤종진 대장의 지난 3년간의 노고를 치하하고 이원영 대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조치원읍의용소방대 이원영 신임 대장은 취임사를 통해 “오늘 소방대장으로 취임하게 돼 무한 영광이며 한편으론 많은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원영 대장은 “나는 의용소방대장으로써 지역 주민들의 안전과 대원들의 화합과 단결을 위해 온힘을 다할 것”이라며 “우리 의용소방대는 소소심, 수호천사, 생활안전감사 등에 최선을 다하고 주민에게 다가가는 봉사단체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그동안 조치원의용소방대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윤종진 이임대장에게도 감사의 인사 전한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윤종진 이임대장은 “그동안 우리가 이룩한 성과들은 대원들의 헌신적인 열정과 소방활동 의 결과로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이원영 대장이 중심이 돼 조치원의용소방대가 더욱 발전하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윤 대장은 또한 “나는 비록 이임하지만 세종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으로 활동하며 세종시 의용소방대가 발전해 안전한 세종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조치원읍의용소방대는 양창석 초대대장(1945년 10월~1952년 11월)이후 지금까지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며 지역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원영 대장을 중심으로 부대장 신동찬, 고문 윤종진, 총무부장 손훈규, 방호부장 권근안, 지도부장 윤상문이 활동한다.

또한 총무부, 방호부, 지도부 산하에 각각 서무반장 윤을용·보급반장 허왕, 대응반장 송해면·구조반장 박찬원, 예방홍보반장 김인섭·현장관리1반장 김선구·현장관리2반장 여운원 등으로 구성돼 각 반을 이끌어 간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