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에 첫발을 내디딘 새내기 공무원 축하인사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지난달 29일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신규임용예정 지방공무원, 가족, 멘토공무원 등 약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공무원 임용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여식에서 부모님들은 자녀에게 공무원증을 목에 걸어주며 그동안의 수험생활에 대한 노고를 격려했고, 신규임용자들은 부모님들께 감사의 카네이션을 달아드렸다.

신규임용자들은 어려운 수험생활에 대한 회고와 부모님들이 소리 없이 바라봐주던 모습에 대해 감사의 편지를 낭독했다.

이에 대한 화답으로 신규임용자 부모님께서 자식에게 전하는 격려의 편지를 낭독하자 감동의 눈시울을 적시기도 했다.

이어 세종시교육청 공무원이 되기까지 필기시험에서부터 최종합격 등록 그리고 3주간의 기본교육훈련까지의 과정을 영상으로 시청하며 그동안의 여정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신규공무원 박기범 주무관은 “가족과 함께 오늘 행사에 참석하니 학창시절 떨리는 마음으로 참석했던 입학식 날이 생각났다”며,“부모님에게 부끄럽지 않게 초심을 잃지 않고 모든 일에 성실하게 임하는 공직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힘든 수험생활을 견뎌내고 치열한 경쟁을 이겨낸 신규공무원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학생들이 행복하게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드는데 젊은 열정과 패기로 함께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