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교육청간 국제교류 협력 활성화 계기 마련

△최교진 교육감과 제니퍼 아담스 교육감이(사진 왼쪽부터) 업무 협약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과 제니퍼 아담스 교육감이(사진 왼쪽부터) 업무 협약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지난 28일 시교육청 상황실에서 캐나다 오타와칼튼교육청(교육감 Jennifer Adams, 제니퍼 아담스)과 양 기관의 교육이해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9월 최교진 교육감의 캐나다 오타와칼튼교육청 방문시 논의된 사항을 바탕으로 양 기관이 학생·교사 등 인적교류를 통한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맺고자 오타와칼튼교육청에서 세종시를 방문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방학 또는 학기 중 학생·교사·교육 관계자 특별 연수 프로그램 운영 ▲자매학교 결연 및 학생 간 교류 프로그램 운영 ▲교직원 연수 및 전문성 개발 기회 제공 ▲세계교육과제와 관련한 교육혁신·정책·전략공유 등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이 대한민국의 실질적인 행정수도인 우리 세종시와 캐나다의 행정수도인 오타와와의 국제교류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돼 학생들이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