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태안경찰서가 61년만에 오는 30일 문을 연다.

 
 

충남지방경찰청은 현재 90%이상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는 태안경찰서 신청사에 대한 공사를 마무리하고 오는 30일 개서식을 갖는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지난 1956년 태안군이 서산군으로 편입되면서 1군 1서 원칙에 따라 문을 닫은 후 61년 만에 부활하는 것이다.

태안은 안면도 휴양림, 천리포 수목원, 서해안 바다낚시 등으로 연간 120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등 치안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그간 경찰서 부활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실제 태안반도 최남단 고남면 소재지와 서산서는 78㎞ 이상 떨어져 있어 각종 범죄 대응에 한계가 있었다. 

아울러 여름 휴가철이면 수많은 피서객이 운집하는 꽃지해수욕장이 42㎞, 만리포해수욕장은 33㎞나 떨어져 있어 서산경찰서에서 출동하려면 최대 1시간이 걸려 신속한 치안 대처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태안서가 운영되면 생활안전과 등 5과 15계팀 160여 명이 기존 서산서가 관할하던 태안지구대와 안면·근흥·원북·소원·남면파출소를 인계받아 업무를 이어간다. 

충남지방경찰청은 태안경찰서가 문을 열면 지역 치안 서비스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태안서 개서준비단 관계자는 “남은 기간 개서 준비에 만전을 기해 지역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