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3월 1일 개원 유치원 6개원 포함.…공·사립 유치원 총 58개원 대상

세종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지난 1일 관내 공·사립 유치원 58개원(2018. 3. 1.자 개원 유치원 6개원 포함)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유치원 유아 모집·선발 계획’을 세종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했다.

내년도 유치원 유아 모집·선발 방법은 2016년에 시범 실시했던 ‘처음학교로’시스템의 기능을 보완하고 개선하여, 원서접수·추첨·등록을 온라인 방식으로 시행함으로써 학부모의 편리성을 도모했다.

유치원 우선모집 접수기간은 6~8일, 선발 결과 발표일은 14일이며, 선발된 유아는 오는 16일까지 유치원을 선택해 등록하면 된다.

일반모집 접수기간은 22~27일,l 선발 결과 발표는 29일이며 선발 된 유아는 다음 달 7일까지 유치원을 선택해 등록하면 된다.

학부모는 입학을 희망하는 유치원 3개원을 순위를 정해 원서를 접수한 후, 필요한 서류를 해당유치원에 제출해야 한다.원서 접수 시 필요한 서류는 유치원의 대표 이메일, 직접 방문, FAX, 우편 발송 등의 방법을 통해 제출할 수 있다.

특히 내년에는 저소득층의 자녀들은 우선모집 대상으로 유치원 모집 정원 내에서 100% 입학할 수 있도록 하여 교육의 기회를 확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의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