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진흥재단 세종시지부는 지난 16일 한솔동 꿈의 교회 맞은편 생태터널에서 사세종시 청소년어울림마당 다섯 번째 전통놀이마당 ‘아빠, 엄마 어릴적엔...’이라는 슬로건으로 지역 청소년들과 주민들에게 다양한 전통놀이 체험의 장이 열렸다.

전통놀이 마당을 통해 청소년들이 학습에서 벗어나 아빠, 엄마의 어릴 적 추억 속으로 들어 가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만들고 또래친구들과 돈독하게 어울릴 수 있는 장이 이뤄졌다.

이날 행사는 어르신들과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노바디 얼쑤’ 팀의 민요와 난타 공연으로 힘차게 시작돼 추억의 놀이(팽이치기, 비석치기, 사방치기, 딱지치기, 공기놀이, 투호던지기, 탈 만들기)등의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과 성인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특히 제기차기와 딱지치기 경연대회를 통해 옛 놀이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함께 참여한 부모님들이 자녀에게 놀이를 알려 주는 등 세대 간의 어울림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여성가족부·세종시 주최, 한국청소년진흥재단세종시지부·세종종합사회복지관, 세종시청소년문화의집 공동 주관으로 세종종합사회복지관,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세종지역아동센터, 세종시청소년문화의집, 굴렁쇠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가온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세종가정형Wee센터, 첫마을벼룩시장이 함께 참여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