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남 지정기탁… 경로당 물품 및 운영 지원

 
 

(사)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지회장 한종률)는 지난 5월 22일부터 6월 21일까지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주)장남기업 지정기탁사업을 통해 경로당에 물품 및 운영비를 지원했다.

이 사업은 노인여가복지시설인 경로당이 어르신들의 접근성과 이용 면에서는 활용도가 높지만 재정 및 물적 자원이 부족해 운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열악한 경로당을 개선하기 위해 지역 기업의 지정기탁을 지원받아 실제적으로 필요한 물품 및 지원금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세부 지원내용으로 먼저 장군면 도계리 할머니 경로당의 주방용품이 부족해 식사마련의 어려움을 겪고 있어 냄비, 탕기, 후라이팬, 도마, 찜통 등 실용성이 높은 식기를 마련하여 전달했다.

이어 장군면의 산학리 경로당에는 낡은 가스레인지 사용의 위험성에 노출돼 새 가스레인지로 교체했고, 난방유를 구입해 지원했다.. 

장군면 산학리 효제동 경로당에는 고가의 가스비용으로 인해 난방의 어려움이 컸던 바  LPG 가스를 구입해 안전하고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장군면 송학1리 경로당에는 청소기와 다용도 팬 등을 구입해 깨끗한 경로당 환경 개선과 식사 마련의 불편함이 다소나마 해소되도록 지원했다.

뜻밖의 선물을 전달 받은 어르신들은 매우 기뻐하며 노인회와 ㈜장남에 고마움을 표시했다.

한종률 지회장은 “앞으로 지원 사업이 확대돼 나눔의 손길이 더욱 확대되고 보람과 감사가 순환되는 따뜻한 지역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