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관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가칭)세종예술고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내년 3월 개교 예정인 세종예술고의 교육과정의 기본방향과 주요 편성내용, 학과별 교육과정, 학과별 모집인원 과 전형 방법, 전형 일정을 설명했고, 학과별 전문위원이 학생 대상 개별 상담을 실시했다.

사전 수요조사를 거쳐 참석을 희망한 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된 이번 설명회에는 관내 22개 중학교 중 17개교 201명의 학생들이 신청했다.

신청교 중 참석희망 인원과 통학권을 고려해 22일 고운중, 23일 아름중, 24일 한솔중, 25일 조치원여중, 26일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설명회에 참여한 한솔중 김민경 학생(3학년) 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세종예술고에서 어떤 공부를 하게 되는지, 입학을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 지를 잘 알게 됐다”며, “개인연습실, 상설공연장, 전시 공간 등 예술적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학교 환경이매력적이다. 차분히 입시를 준비해 세종예술고에 꼭 진학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육청은 이번 학생 대상 설명회에 이어 오는 다음 달 2일과 9일 오후 7시에 학부모 대상 세종예술고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태환 학생생활안전과장은 “세종예술고는 자연 친화적인 최적의 예술교육 환경에서 소수정예로 선발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공별 우수강사에 의한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예술적 재능과 인문적 소양을 갖춘 예술인재를 양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