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서 문재인 후보 지지유세…“준비된 대통령 후보 선택해 달라”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개헌안에 세종시를 행정수도로 명문화하는 데 동의한다”고 밝혔다.

대선 공식선거운동 이틀째를 맞아 지난 18일 세종시를 찾은 추 대표는 세종시청에서 열린 ‘행정수도 완성 세종시민 대책위원회’(상임대표 맹일관·최정수)와의 간담회에서 “세종시가 지방분권의 상징적인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만큼 민주당은 ‘세종시=행정수도’를 전폭적으로 지지한다”고 말했다.

추 대표는 “행정수도로 태어난 세종시의 꿈이 관습헌법이라는 어처구니없는 논리에 묶여 성장이 멈췄고 이명박, 박근혜 정부를 거치며 좌초됐다”면서 “미완의 행정수도를 이대로 둘 수 없다는 것이 세종시민의 뜻이자 민주당의 지향점이다. 행정수도를 완성하는 데 정권교체 후 큰 힘을 싣겠다”고 약속했다.

추 대표는 “세종시를 낳았으니 제대로 기르겠다. 이 부분은 이심전심으로 교감했으면 좋겠다. 수도권도 이해를 시켜야한다. 정치는 설득의 과정으로 문제를 지혜롭게 풀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추 대표는 이해찬 국회의원 등과 함께 어진동 정부세종청사 일원에서 문재인 더민주 대통령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추 대표는 “이번 선거는 국정운영 경험이 있는 기호 1번 후보와 아무런 국정경험이 없는 불안한 후보와의 대결”이라며 “든든하고 더 알차고 힘 있는 준비된 문재인 후보를 선택해 달라”고 말했다.

추 대표는 특히 ‘국민의 당’을 겨냥해 “지난 4.13 총선에서 분열돼서 나간 정당이 탄핵 국면에서 오락가락 했다. 그 후보는 자기 당이 부끄러운지 당면조차 선거 공고에 밝히지 못했다”며 “앞으로 또 어떤 세력과 손을 잡을지 알수 없는 후보와 정당”이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