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통해 중·고등학교 학생 결원 현황… 교육 수요자 맞춤형 업무 지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3생활권 대규모 공동주택 입주에 맞춰 학부모들이 ‘중·고등학교 결원 현황’을 쉽고 편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세종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sje.go.kr) 전·편입학 메뉴를 개편했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시로 이전해 오려는 학생과 학부모가 기존 홈페이지에서는 학교별 결원 현황을 찾기 어려웠던 점을 해결하고자 홈페이지 메뉴를 ‘전·편입학-중·고등학교 결원 현황’으로 개편해 학부모들이 이사 혹은 지원하고자 하는 지역의 중·고등학교 결원 현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또한 학부모의 고충을 해소하고자 ‘전·편입 수요를 고려한 탄력적 결원 현황 정보’를 제공해 이주 인구가 집중되는 시기에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전·편입학 정보와 학교별 결원 현황을 실시간으로 안내할 계획이다.

향후 교육청은 교육정보통계시스템(EDS)을 활용해 학교별 결원 현황을 취합해, 학부모와 학교가 쉽고 빠르게 전·편입학 정보를 공유하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앞으로도 교육수요자 맞춤형 업무추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