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꿈·열정·감동 키우는 현장 공감 특수교육'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연주)은 지난 10일 청내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 특수학급 담당교사 및 특수학급 미설치교(특수교사 미배치교 포함) 특수교육 담당교사 70여명을 대상으로 ‘꿈·열정·감동을 키우는 현장 공감 특수교육’을 주제로 2017학년도 충남 특수교육 주요사업 및 운영 계획 시달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현장에서 특수교사 및 학부모의 교육적 요구가 높은 분야에 대한 실질적 운영내용을 중점으로 ▲치료지원 운영 ▲특수교육 보조인력 지원 ▲통학편의 지원 ▲순회교육 운영 ▲특수교육기관 방과후학교 운영 ▲건강장애학생 지원 ▲취업?창업교육 운영 등 교사들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내용으로 구성·운영했다.

이날 연수를 통해 특수교사들은 현장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고, 동료교사들과의 소통으로 업무에 대한 도움을 받는 등 만족도가 높은 시간을 가졌으며, 연수 막바지에는 학부모 민원 해결 등 상호 자유토론으로 학교 현장을 공감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주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2017 꿈·열정·감동을 키우는 현장 공감 특수교육 담당교사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 지원 방안을 살펴보고 행복한 공주교육이 될 수 있도록 특수교육지원센터와 특수학급이 지속적이고 유기적으로 협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특수교육대상자들이 교육적 요구에 적절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공주교육지원청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특수교사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