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도 지방공무원 인사운영 계획 발표

 
 

세종시교육청이 투명하고 예측 가능한 인사제도를 운영한다. 

류재승 교육행정국장은 지난달 28일 정례브리핑에서 “합리적인 인사풍도 정착과 역량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2017년도 지방공무원 인사운영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교육청은 △현장과 소통하는 투명한 인사운영 △능력과 성과중심의 합리적 인사운영 △적기 인력충원 △수요자 중심의 업무역량 조성 등을 추진한다.

시교육청은 업무실적에 기초한 승진 임용을 정기·수시 인사 시행으로 일하고 싶은 조직을 만들고 특히, 바른 품성과 솔선수범하는 역량을 갖춘 사무관을 선발하기 위해 승진임용 역량평가제 개선안을 올해 시행할 예정이다.

승진후보자 명부 반영비율을 기존 45%에서 40%로 조정했으며, 다면평가 반영 비율은 10%에서 15%로 높이기로 했다. 횟수는 1회에서 2회로 강화된다.

또한 업무실적 평가제를 신설 운영한다. 반영 비율은 25%이며 준비부담 경감을 위해 집합교육 후 기획력 평가 방식을 도입해 반영 비율도 20%로 했다.

공정하고 합리적인 보직관리, 보상시스템 구축, 운영을 위해 직원 의견 수렴을 통한 ‘보직관리 규정 개정안’을 시행한다.

아울러 신설학교 등 우수인력을 적기에 충원하기 위해 신규 공무원 공채도 실시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 사전예고제를 통해 결원 발생 시 예정 기관에 인력을 적기에 배치해 업무 공백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류재승 교육행정국장은 “지방공무원이 전문성과 역량의 조직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신규 공무원 기본교육 과정을 기존 2주에서 3주로 강화하기로 했다”면서 “6급 핵심인재 양성과정, 5급 정책대학원과정, 4급 고급관리자과정 등의 장기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