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건설 10년의 변천사 한 눈에~

행복도시 영상기록전 행복청과 공동개최

행복도시 영상기록전 주제 영상 장면.
행복도시 영상기록전 주제 영상 장면.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는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과 함께 오는 3일부터 6일까지 국립세종도서관 특별전시관에서 ‘행복도시 건설과정 영상기록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영상대가 지난 2013년부터 4년째 수행하고 있는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과정 영상기록 프로젝트’의 결과물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사진‧영상전이다.

행복도시 개발 이전부터 2016년까지 개발지역 10년의 변화상을 담은 사진 60여점과 항공, 헬리캠, 타임랩스 등 다양한 기법을 동원해 입체적으로 기록 중인 영상 4편을 전시한다.

책임연구원인 한국영상대  영상연출과 윤종하 교수는 “이번 영상전은 대규모 국책사업의 영상기록 주체로서 방송영상 특성화 대학의 제작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우리 대학이 위치한 행정중심복합도시의 우수성과 발전상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과정 영상기록 프로젝트’는 한국영상대 특성화학부 교수진과 ProTV 직원, 학생 등 20여 명이 공동 연구진으로 참여해 현재까지 70TB 분량의 영상기록을 구축하고 있다.

이 대학은 행복청과 함께 2030년까지 행복도시 건설의 주요 과정을 ENG와 타임랩스, 항공, 헬리캠, 360 VR 로드-뷰 등 첨단 촬영기법을 활용해 영상기록으로 남길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