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중단 학생 대상 기숙형 주거 및 상담 서비스 제공

 
 

세종시교육청은 지난해 12월 1일 세종가정형Wee센터 운영을 위해 한국청소년진흥재단 세종시지부와 위탁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조치원읍 조치원9길 26에 Wee센터보금자리를 준비했다.

세종가정형Wee센터(이하, Wee센터)는 지난 25일 Wee센터 홍보를 위한 첫 걸음으로 지역 내 청소년 상담, 활동, 복지관련 기관 실무자 및 책임자 60여명과 협력방안을 토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Wee센터는 학교폭력 및 가정 내 학대와 방임 등의 문제로 학교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학업중단 위기를 겪는 학생들에게 기숙형으로 주거(돌봄)와 상담·교육·치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Wee센터의 운영형태는 ‘장기위탁교육기관’으로 따뜻하고 안정적인 주거 환경 및 돌봄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긍정적 자아상, 가족 내 갈등관계 개선, 학교생활 적응력 도모를 위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초학습능력 증진, 성격·진로·적성을 고려한 대안 교과 운영을 통한 교육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Wee센터 입소대상은 관내 중·고등학교 남학생 15명 이내이며 비용은 전액 무료이다.

위탁교육 기간 중에 출석 및 수업을 이수하면 학습시간을 인정해서 학교복귀 후에도 지속적인 학교생활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이번 네트워크 회의에 참석한 유관기관은 세종중앙복지재단, 한국청소년진흥재단 세종시지부, 사회적기업 (주)휴먼에듀피아 등 15개 기관이 참여했다.

세종가정형Wee센터 안철현 실장은 “청소년들이 부모님께 사랑을 가득 받고 성장해도 모자란 시기에 오히려 학대 또는 방임 때문에 상처 입은 청소년들에게 따뜻하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가정 같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