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노선 추진… 부강역과 오송~조치원·공주2구간 연결도로 등 착공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 이하 행복청)은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를 중심으로 전국 및 주변도시와의 접근성 강화를 통한 중부권 상생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광역도로 건설예산 1,226억원을 투입한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올해에는 ‘공주연결도로1구간’을 완공하고, 공사 중인 ‘청주공항’과 ‘오송~청주1구간’은 2018년 완공을 위해 공사에 속도를 낼 예정이며, ‘부강역’과 ‘오송~조치원’, ‘공주2구간’ 연결도로 등 3개 사업은 1분기 안에 착공을 하고, ‘외삼~유성복합터미널’과 ‘오송~청주2구간’은 설계를 적기에 마친 후 공사를 발주할 계획이다.

아울러, 신규 사업인 ‘공주연결도로3구간’의 설계를 착수하고, ‘조치원연결도로’도 재정당국과 긴밀히 협의해 설계 재착수가 조속히 이뤄지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행복청은 2016년에 행복도시와 청주시 간 최단 노선인 ‘청주연결도로’를 완공하여 행복도시의 주요 5개 방사축인 광역도로를 완성함으로써 대전시 및 청주·공주시 등 주변 도시와의 접근성을 확보했다.

‘청주공항’, ‘오송~청주1구간’, ‘공주1구간’ 연결도로 등 3개 사업에 대한 공사도 작년에 차질없이 진행해 추후 준공도 순조로울 전망이다.

김용석 기반시설국장은 “행복도시의 자족기능 확보와 행복도시의 발전을 중부권의 발전으로 확대하기 위해서는 효율적인 광역도로망의 구축이 무엇보다 중요한 과제”라면서,“고품질의 미래형 광역도로를 적기에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