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다정동(2-1생활권) 복컴에 2개층 규모 실내 인공암벽장, 스쿼시장 2면 계획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복합커뮤니티센터에 주민들의 다양하고 개성있는 체육활동과 취미생활 등을 가능하게 하는 공간을 조성한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 이하 행복청)은 앞으로 건립되는 복합커뮤니티센터 내 체육시설 공간에 ‘실내 인공암벽장과 스쿼시장’ 등 특화된 공간을 적극 도입할 계획이라고 지난 16일 밝혔다.

기존의 복합커뮤니티센터에는 다목적체육관을 활용한 배드민턴, 탁구, 농구 등의 운동과 헬스장, 에어로빅장 등의 획일적인 종목의 운동만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하지만 현재 설계 중인 다정동(2-1생활권) 복합커뮤니티센터에는 행복도시 최초로 면적 130제곱미터, 2개층 규모의 실내 인공암벽장과 220제곱미터 규모의 스쿼시장(2면)을 건립할 계획이다.

행복청은 앞으로도 복합커뮤니티센터 내에 다양한 취미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시설을 계획해 그간 마땅한 시설이 없어 취미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암벽등반 등 소수 동호인 위한 취미활동 공간을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복합커뮤니티센터를 건립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실내 인공암벽, 스쿼시뿐만 아니라 스피닝, 필라테스, 요가 등 다양한 장르의 취미활동이 가능하도록 복합커뮤니티센터의 기능을 강화해 주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중심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충재 행복청장은 “행복도시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취미·여가생활을 할 수 있도록 복합커뮤니티센터 내에 동호회 및 취미활동을 위한 다양한 시설들을 지속적으로 발굴·건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