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교육학부모회 세종지부 ‘와글와글놀이터 활동가’ 워크숍 성황

▲‘와글와글놀이터 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 참가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와글와글놀이터 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 참가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참교육학부모회 세종지부와 세종시교육청 주최하는 ‘와글와글놀이터 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을 조치원 청소년수련관에서 지난 10일 개최했다.

놀이이모 28명과 어린이 36명이 함께한 이번 워크숍은 올 한해 놀이를 통한 마을교육공동체의 단초를 마련하는 계기를 갖고자 마련됐다.

워크숍을 통해 연수를 받은 학부모들은 향후 각 마을로 들어가 함께 할 놀이이모를 다시 재생산해 아이들이 행복하게 뛰어 놀수 있는 놀이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날 메인 강사로 나선 김현수 선생님은 참교육학부모회 서울동북부지회 놀이사업팀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세종에서도 놀이를 통해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환경을 만들어 나가는데 보탬이 되고자 강사로 나서게 됐다고 밝혔다.

워크숍에서는 로컬푸드과 도농공동체담당 사무관을 비롯해 시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팀, 마을공동체 사업을 하거나 준비하는 단체들이 참관해 큰 관심을 보였다.

한편 세종의 ‘와글와글놀이터’ 소모임은 매주 금요일 마다 30여명의 학부모들이 모여 놀이에 대한 연구와 실습을 진행하며 아이들과 실컷 뛰어노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담당 백승순 010-2468-2731)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