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2월까지 20여개 기관 입주, 원도심 활성화 기대

 
 

세종시는 지난 14일 이춘희 세종시장과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해 시의원,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조치원읍 상리 96번지 일원에서 세종고용복지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은 조치원읍 주민자치위원회의 신명나는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인사말, 축사, 테이크 절단식 및 박깨기 행사 등으로 진행됐다.

총사업비 172억원 투입이 된 세종고용복지센터(이하 센터)는 지난해 5월 공사에 착수해 대지면적 6,584㎡, 연면적 10,321㎡ 규모로 업무동(지하1층~지상 8층)과 주차동(지상 4층)로 건설됐다.

센터 2~3층에 고용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지역자활센터, 일자리지원센터, 고령자 인재은행, 미소금융, 신용회복위원회, 자산관리공사, 장애인고용공단이 입주한다.

특히 시의 일자리 업무를 기획·총괄하는 일자리지원계와 복지지원팀을 통합한 고용복지통합센터를 운영, 시민들이 고용·복지서비스를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5층 사무공간은 한국폴리텍IV대학 세종분원을 유치해 직업훈련과정을 운영한다.
그동안 세종에 직업훈련기관이 없어 대전, 청주 등 인근 지역 훈련기관을 이용할 수밖에 없었던 문제를 해결할 전망이다.

7층에는 한국협동조합연구소, 농정연구센터, 지역아카데미, 지역활성화센터, 농수축산신문, 생생협동조합, 사회책임소비자연구협동조합이 입주하며 8층에는 지역농업네트워크와 팜넷이 입주한다.

세종시는 또한 세종고용복지+센터 준공에 발맞춰 내년 상반기까지 진출입 도로를 확장해, 이곳을 이용하는 시민과 명동초등학교 학생들의 편리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세종고용복지+센터에 내년 2월까지 약 250명이 입주할 예정”이라며 “옛시청 부지에 건립하는 SB플라자와 함께 조치원 지역경제를 살리는데 핵심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