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유아·초등·중등 7강좌 135명 모집

 
 

세종시교육연구원(원장 이현복)이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9일부터 유아·초등·중등 7개 강좌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다음 달 3일 개강해 26일까지 운영하는 방학 프로그램은 △겨울독서교실 △그림책 놀이터, △(홍익대와 함께하는) 생활과학교실, △초등 북잡고드림업(book job go dream up), △마음의 힘을 키워주는 미술치료, △나의 꿈, 나의 직업(청소년 진로직업 체험) 등 총 7강좌이다.

특히, 중학생(1~3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나의 꿈, 나의 직업’ 강좌는 각 분야의 직업인 또는 전문가에게 직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생생하게 체험해보는 일일 단기 프로그램이다. 수업에 앞서 자원봉사 소양교육을 이수하고, 사후 활동으로 수강 후기 작성 및 프로그램 홍보를 마친 수강생에게는 자원봉사 시간 최대 4시간이 인정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로 온라인 및 방문접수를 통해 선착순 모집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유·초등 대상 강좌는 수강신청 홈페이지(www.sjle.or.kr)에서 오는 19일 자정부터 23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주민은 23일에 세종교육연구원을 직접 방문해 접수를 할 수 있다.

중등 대상 강좌는 오는 19일 10시부터 청소년 자원봉사 홈페이지(dovol.youth.go.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받는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교육연구원 온라인 수강신청 홈페이지(www.sjle.or.kr) 또는 평생학습부(044-410-143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