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강학구·청주 제4학교군 공동학구 지정… 학교 선택권 확대 기대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세종시 부강학구와 청주시 제4학교군 간에 공동학구를 지정·시행하는 중학교 학교군·학구 일부 개정안을 세종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sje.go.kr)를 통해 확정·고시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에 따르면 충북 청주시 남이면 갈원리, 구미리, 비룡리, 산막리, 부용외천리 거주 학생들의 초등학교 통학구역은 청주시 갈원초등학교, 남이초등학교이나 중학교 학구는 세종시 부강학구(부강중)로 설정돼 있다.

이번 개정안은 해당지역 학생들의 교우관계 형성의 어려움을 개선하기 위해 청주시 제4학교군으로 진학할 수 있도록 공동학구를 지정함으로써 학교 선택권을 부여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2017학년도 신입생부터 적용된다

세종시교육청은 부강학구와 청주시 제4학교군의 공동학구 지정을 위해 지난 7월부터 청주교육지원청 등 관련기관과의 사전 협의와 행정예고, 시의회 의결을 거쳐 중학교 이번 학교군·학구 개정을 확정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중학구 학교군·학구 일부 개정(부강학구-청주 제4학교군 공동학구)으로 학생들의 학교 선택권이 확대돼 교우관계 형성 등 교육여건이 개선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중학교 학교군·학구 개정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 홈페이지(고시-공고란)를 참조하거나 시교육청 행정과(044-320-322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