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다음 달 5일부터 원서 접수… 내년 1월 배정 결과 발표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세종시 초등학생들의 상급학교 진학을 위한 ‘2017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 계획(이하 배정 계획)’을 홈페이지(http://www.sje.go.kr)를 통해 1일 공고한다고 밝혔다.

배정계획에 따르면 시교육청은 다음 달 5일부터 5일간 교육청에서 배정원서를 교부·접수하고 내년 1월 18일 추첨, 1월 20일 배정 결과 발표 및 배정통지서를 교부할 예정이다.

배정 후 세종시로 이주해오거나 세종시 관내에서 주소지 이전으로 학교군(구)가 변동된 학생을 대상으로 내년 2월 3일부터 11일간 재배정 원서를 교육청에서 교부·접수하고 2월 16일 추첨해 다음 날인 17일 발표한다.

배정원서 제출이 가능한 자는 세종시 소재 초등학교 졸업예정자나 졸업자와 동등 이상의 학력(검정고시 합격자 등)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로서 중학교 배정을 받은 일이 없고 전 가족이 관할 학교군(중학구)내에 거주하는 자이다.

단, 충북 오송·상봉·만수·강내·갈원·옥포·남이초와 천안 행정초의 2016학년도 졸업예정자와 졸업자는 지원가능하다.

지원 방법은 출신 초등학교가 속하는 학교군 내 중학교 중 2개 중학교를 희망 지원하고, 배정 방법은 학교군의 경우 ‘근거리 중학교 순위에 의한 순차 배정’으로 경합이 이뤄지는 근거리 순위의 학생들에 대해 컴퓨터 추첨 배정하며, 중학구는 중학구 내 지정 중학교에 배정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