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직 6급 7명·7급 14명 전입 공모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2017년도 학교 신설 추진 인력 확보와 생활연고가 세종시인 공무원의 인사고충 해소 등을 위해 경력직 공무원을 전국 공모한다,

세종시교육청은 일반직 공무원 전입희망자 모집 계획을 최근 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sje.go.kr) 공고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 규모는 교육행정직 6급 7명, 7급 14명 총 21명으로 지원 자격은 국가, 시·도교육청, 대학 등에 소속된 행정직렬(교육행정직류) 또는 교육행정직렬(교육행정직류) 공무원이다.

선발방식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로 이뤄지며 1차 서류심사에서 13개 평정요소에 대해 평가해 고득점자 순으로 2차 면접심사 대상자를 선발, 최종 합격자를 결정짓는다.

최종 전입 대상자로 확정된 공무원은 소속 기관과의 협의 절차를 거쳐 내년도 1월 정기 인사에 맞춰 전입을 추진할 계획이다.

공모 접수기간은 오는 21일까지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아직까지 학교신설이 많아 업무 경험이 많은 인재의 확보가 필요한 현실”이라며,“이번 전입 공모를 통해 역량 있는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2012년 7월 출범이후 전국 공모를 통해 교육행정직 등 64명의 경력직을 전입 받아 본청 및 각급 학교에 배치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