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달 7일 세종교육연구원서 교육공동체 의견 최종 수렴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조치원읍 중학교(조치원중, 조치원여중) 이전 재배치와 관련한 교육공동체의 의견수렴과 향후 업무추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제3차 공청회를 다음 달 7일 오후 7시 세종교육연구원 다목적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달 30일 실시한 2차 공청회 결과, 학생 통학여건 개선을 위해 남녀공학의 이전 재배치가 필요하다는 찬성 의견과 신설학교 선호도 편중으로 동부지역 공동화와 학교 간 교육격차가 심화될 것이라는 반대 의견이 여전히 팽팽해 별다른 성과 없이 상호간의 입장차이만 재확인 한 바 있다.

이번 공청회는 이전 재배치에 관한 마지막 공청회로, 시교육청은 이날 제시되는 의견을 최종 검토해 향후 업무추진 방향에 활용할 계획이다.

지난 1, 2차 공청회와 마찬가지로 직장인 등이 많이 참석할 수 있도록 시간적 편의를 고려하여 야간에 실시하게 된다.

한편, 이번 3차 공청회와 관련하여 의견이 있는 단체 또는 개인은 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sje.go.kr) 고시공고란에 안내된 바와 같이 의견서를 이메일((ksh6140@korea.kr)이나 우편, 팩스(044-320-3299)를 통해 오는 26일까지 시교육청 행정과(044-320-3221)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