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2년 시행이래 올해 10명 호주 시드니 찾아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관내 특성화고 학생들의 국외 직무기술 습득, 선진 문화체험 등 해외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지난 19일부터 12주간 호주 시드니로 글로벌 현장학습 학생 10명을 파견했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2012년 세종하이텍고 공업계열 4명을 호주로 파견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 2013년과 2014년 각각 6명, 올해는 세종하이텍고 기계, 화공의 공업계열 7명, 세종여자고의 상업계열 3명 등 총 10명으로 확대 운영해 왔다.

이번에 선발된 학생들은 현지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오는 12월 10일까지 호주 시드니의 호주 국립 기술 대학(NSW TAFE)과 현지 기업체에서 직무연수, 어학연수, 현장실습을 통해 어학교육과 전공에 맞는 선진기술을 습득하게 된다.

시교육청은 학생들의 현지 적응기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원어민을 활용한 상황별 영어교육과 직무관련 중심의 의사소통 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했고, 안전한 현장실습이 되도록 현지 중심의 안전 및 성교육, 생활 교육을 모두 마쳤다.

또한, 호주에서 글로벌 현장학습으로 취업하고 있는 학생들의 교육기부를 받아 멘토링을 운영하는 한편 지도교사를 함께 파견해 현지 조기 적응을 지원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호주에서 힘차게 시작한 학생들이 현장 학습 종료 후 현지에서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올해 성과를 바탕으로 파견 분야 및 학생 수를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다음 달 현지를 직접 방문하는 점검단을 구성해 현장실습기관 및 기업체의 교육과정, 실습 내용, 안전 실태, 학생 개별 면담 및 고충 사항 등을 자세히 살펴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